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학교생활:재수강

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양쪽 이전 판 이전 판
다음 판
이전 판
학교생활:재수강 [2015/03/16 17:09]
223.62.188.90 FA도 재수강 가능합니다.
학교생활:재수강 [2016/12/20 09:46] (현재)
줄 11: 줄 11:
 ===== 참고 ===== ===== 참고 =====
  
-재수강은 자신의 학점을 깎아서 더 좋은 성적을 얻으려는 행위로서,​ 이것 때문에 나중에 학점 문제로 머리를 싸매는 경우가 왕왕 있다. 높은 성적을 받으려고 재수강으로 도배하다가 졸업을 하지 못하고 학교를 더 다니게 되는 일도 벌어지게 된다. 그리고, 낮은 학년의 학생들과 같이 들어야 한다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학교 정책상으로도 재수강으로는 A+를 받기 힘들다.+재수강은 자신의 학점을 깎아서 더 좋은 성적을 얻으려는 행위로서,​ 이것 때문에 나중에 학점 문제로 머리를 싸매는 경우가 왕왕 있다. 높은 성적을 받으려고 재수강으로 도배하다가 졸업을 하지 못하고 학교를 더 다니게 되는 일도 벌어지게 된다. 그리고, 낮은 학년의 학생들과 같이 들어야 한다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학교 정책상으로도 ​**재수강으로는 A+를 받을 수 없다.** 아무리 재수강을 해서 A+ 받을 충분한 성적을 보여도, [[others:​학사정보시스템]]상 교수님이 A+를 줄 수 없기 때문. 따라서 재수강으로 받을 수 있는 성적은 A0가 최선이다.
  
 성적에 자신이 없고, 재수강을 해야 더 나은 성적을 얻을 수 있는 경우(특히 B0를 받을까봐 걱정이 되는 경우)에는 차라리 성적을 낮춰서 받고 재수강하는 것이 훨씬 낫다. B0로 고정된 성적을 받느니, 재수강 해서 열심히 노력해 더 나은 성적을 받으면 그것보다 좋은 것은 없기 때문. 성적에 자신이 없고, 재수강을 해야 더 나은 성적을 얻을 수 있는 경우(특히 B0를 받을까봐 걱정이 되는 경우)에는 차라리 성적을 낮춰서 받고 재수강하는 것이 훨씬 낫다. B0로 고정된 성적을 받느니, 재수강 해서 열심히 노력해 더 나은 성적을 받으면 그것보다 좋은 것은 없기 때문.
학교생활/재수강.txt · 최종 편집: 2016/12/20 09:46 (바깥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