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사이드바

학교기관:학보사

세종대신문사

세종대신문

세종대신문은 3주에 1회 발행되고 있고, 현재 각 건물의 현관 쪽, 엘리베이터 사이를 비롯한 장소에서 가져다가 볼 수 있다. 신문이 발행되는 날 오전 8시부터 9시 사이에 정문 앞에서 신문을 직접 나누어 준다. 의외로 알찬 내용이 많으니 읽어보길 권한다.

학내 소식을 접하는 방법

  1. 세종대신문 → 각 건물 1층에서 신문 찾아보기 (격주로 발행)
  2. 세종대신문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sejongpress
  3. 세종대신문 홈페이지 → http://sjunews.com
  4. 세종대신문 카카오톡 → 카카오톡 친구추가 '@세종대신문'

기자가 되는 방법

매 해 신입생들은 수습기자로 지원할 수 있다. 면접과 논술 등을 통해 선발한다.

신문사 소개 문구

신문사는 대학신문 발간을 통해 창학정신을 구현하고, 대학공동체 구성원들의 편향되지 않은 의견개진을 도모함과 동시에 학문 및 학습활동을 활성화하여 학풍을 진작시키고자, 1957년 “수도여자사범대학보”의 발간과 함께 출발했다. 본사는 편집국장 이하 대학부, 문화부, 사회부 등의 부서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학부는 학내외 뉴스를, 사회부는 학내외의 화제가 되고 있는 여러 현상들을 취재하고, 문화부는 변화하는 문화를 발 빠르게 취재하고 있다. 계속적인 발전을 거듭해온 세종대신문은 8면으로 발행되고 있으며, 현재 여러 학생기자들이 세종인의 성실한 눈과 귀가 되고자 활동하고 있다.

영자신문사 (세종타임스)

1년에 4번, 잡지처럼 발행된다. 독자참여 코너인 퍼즐맞추기가 있다. 당첨자들에게는 소정의 경품을 증정한다.

학교기관/학보사.txt · 최종 편집: 2016/12/20 09:46 (바깥 편집)